한식조리학과는 우리 고유의 전통음식문화를 보존·계승·발전시키며, 동서양의 음식문화 및 식품에 관한 지식을 함양하고 나아가 한국음식 세계화에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한식조리학과는 국내 4년제 대학 최초로 한국 전통음식을 교육하는 학과로 설립되었습니다.
한식조리학과에서는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제38호 ‘조선왕조궁중음식’의 기능을 포함한 한국 전통음식의 심화과정과 함께 동서양 조리 관련 전문 기능 및 지식을 익히게 됩니다. 또한 국내외 특급호텔, 한식당, 외식업체, 식품회사 및 관련 연구소에서의 인턴십 및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배양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재외공관 관저조리사, 국내외 특급호텔과 한식당 조리사, 중등교육기관의 조리교사, 외식기업 및 식품회사의 R&D 부서 등에 취업하여 한식의 주역이 되고 있습니다.
2010년 7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으로부터 '한식조리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되어 4년간 24억의 지원을 받았으며, 2021년 6월에는 국내 4년제 대학 최초 '한식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매년 국고로 지원되는 한식전공자 취업지원사업을 통해 글로벌 한식조리사 양성의 Hub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한식조리학과는 여러분들이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 한식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한식조리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