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명 | 소개 | |
---|---|---|
1학기 | 작가양성워크숍(1) | 하반기 공모전에 대비한 장편 만화를 제작한다. 기획안, 스토리, 세계관, 캐릭터 등의 심화 연구 및 종합적 피드백을 진행한다. |
웹툰응용콘텐츠(1) | 웹툰에 활용된 다양한 기술적 테크닉을 사용하여 웹툰 기반의 다양한 시각적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방법을 익힌다. | |
트렌드기반작화세미나(1) | 새로운 스타일을 창출하는데 기여하는 최근의 사회문화적 지식과 기술적 트렌드를 이해하고 그것을 응용하여 웹툰의 문법 및 화풍에 대한 혁신을 꾀한다. | |
만화일러스트 | 출판, 광고, 게임 등에 사용되는 만화일러스트의 각기 다른 컨셉, 화풍, 용도를 이해하고 실습함으로써, 각 매체의 특성과 목적에 맞는 작품을 제작한다. | |
2학기 | 작가양성워크숍(2) | 다음 해 상반기 공모전에 대비한 장편 만화를 제작한다. 개인 특성에 맞는 역할을 분담하여 팀 작업을 진행하고 분업으로 창작 역량을 강화한다. |
웹툰응용콘텐츠(2) | 웹툰응용콘텐츠(1)의 심화과정으로서 웹툰응용콘텐츠(1)에서 익힌 기술적 테크닉을 발전시켜 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는 양질의 작품을 기획하고 제작한다. | |
트렌드기반작화세미나(2) | 트렌드기반 작화세미나(1)을 잇는 연속 과정. 최근의 사회문화적 지식과 기술적 트렌드를 이해하고 그것을 응용하여 웹툰의 문법 및 화풍에 대한 혁신을 꾀한다. | |
응용일러스트 | 만화적 테크닉을 기반으로 하되, 만화의 기존 문법과 화풍을 변주하고 응용하여 장르를 가로지르는 실험적 시도를 꾀한다. 이러한 시도를 통해 만화와 기존 일러스트의 경계를 넘나드는 아이디어 발상 및 새로운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
좌우로 움직여서 내용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