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언어문화학과 홈페이지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1976년 사범대학 일어교육과로 출발하여 1996년 인문대학 일본언어문화전공으로 소속과 명칭이 변경된 후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국제화 추세에 부응하고자 2000년 이후 일본 유수의 대학 및 기업체들과 협정을 체결하여 매년 40명이 넘는 유학생(교환유학·복수학위·방학연수) 및 해외인턴십생을 파견하고 있습니다. 유학 및 인턴십을 경험한 학생들은 일본 현지 또는 국내 강소 및 가족 기업에 취업하여 후배들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일본언어문화학과 재학생은 인바운드/아웃바운드 특성화사업을 퉁해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일본전문가로 성장하게 됩니다. 인바운드 특성화사업은 '지역발전을 위한 지역의 문제해결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리빙랩 프로그램, 대학 교육 결과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서비스러닝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전주 지역 관광지도 개발, 관광지 일본어 표현 수정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웃바운드 특성화는 학제간 융복합을 통한 'J-EAT통섭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i) Japanese+Engineering(일본IT융합), (ii) Japanese+Air(일본항공융합), (iii) Japanese+Tourism(일본호텔・관광융합)을 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는 삼성엔지니어링/각종 공기업 등, 해외는 일본Softbank/ANA항공/Sheraton호텔 등의 취업 성공 사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동북아 시대를 맞이하여 일본을 잘 알고(知日), 극복하고(克日), 결국에는 활용(用日)할 수 있음과 동시에 한・일 간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는 일본전문가 양성에 힘쓰겠습니다.
*전주대 일본언어문화학과만의 강점인 특성화 프로그램을 학과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해 주십시오.
일본언어문화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