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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2학기 수업계획서 입력 안내

  • 작성일 : 2024-06-07
  • 조회수 : 324
  • 작성자 : 관리자

1. 관련 근거: 수업관리규정 제17조(수업계획서), 교원업적평가규정, 「학생평가규정 제5조(성적산출 방법 및 기준)」

2. 2024-2학기 개설 교과목의 원활한 수업운영을 위하여 수업계획서 입력을 요청하오니 각 학과에서는 기한 내 입력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수업계획서 활용 목적

 1) 교수자와 학습자 간「자율적인 수업의 질 개선 체제 구축」

 2) 학사 운영 엄정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한「성적 평가 준거 공개」 

 3) 재학생의「학습권 보장」및「수강신청 희망과목 수강율 향상」

 나. 수업계획서 입력기간: 교과목 담당교수 배정 ∼ 2024. 7. 5.(금)까지

 ※ 교과목에 담당교원이 입력되면 해당 과목의 수업계획서 입력 가능

 ※ 수업계획서 입력 후 담당교수를 변경할 경우 입력된 자료 자동 삭제(복구 불가)

 다. 입력방법:【붙임】수업계획서 입력 매뉴얼 참조 

 ※ 웹종합정보시스템(JUIS) 로그인 → 학사 → 수업 → 수업계획서 → 2024학년도 2학기 선택 → 교과목선택 → 수업계획서 입력 → 입력완료 선택 → 수업계획서 저장

 라. 수업계획서 입력 시 유의사항

 1) 성적평가 항목별 비율과 만점을 입력해야만 수업계획서 저장 가능

 2) 이전 학기 수업계획서 복사 기능은 본인의 수업계획서만 복사 가능함

 3) 최초 공개된 수업계획서의 성적 평가 항목 등의 내용 변경이 필요한 경우 수강학생에게 사전 공지 필수

 4) 주차 별 수업 내용란에 총 100자 이상 내용을 입력해야 수업계획서 저장 가능함

 (※ 논문 및 현장실습 과목은 제외)

 5)「학생평가규정 제5조(성적산출 방법 및 기준)」에 근거 외국어로 강의하는 강좌(교양 외국어 제외)는 수업계획서를 해당 언어로 입력

 ※ 학기 초 실시 예정인 외국어 수업운영 조사와 수업계획서를 근거로 상대평가 비율 변경 적용 예정(상대평가 비율 A ≤ 50% 적용)

 마. 학과장 협조 요청사항

 1) 수업계획서 입력은 교원 업적평가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2) 교육부 감사 필수 점검항목으로 수업계획서 미입력 및 지연 입력은 기관경고에 해당합니다.

 3) 해당 학과 소속 모든 개설 교과목의 수업계획서가 기한 내 입력이 완료될 수 있도록 안내 및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수업계획서 입력 매뉴얼 1부. 끝.